바나나보관법은 과일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온도, 습도, 빛 등의 조건 아래 바나나를 보관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바나나보관법 – 이 심플 가이드로 제대로 숙명하세요!
바나나는 맛있고 유지보수가 쉽고 비용이 적게 드는 과일입니다. 그러나 보관하지 못하면 날로 따듯해지고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 보관법은 중요합니다. 바나나를 제대로 보관하게 되면 기간동안 맛과 영양이 보존되어 깔끔하고 흠집없는 상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 보관법은 어떻게 되나요?
바나나 보관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보관하기 위해선 꽉 잡은 봉투같은 장소에 보관하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이 바나나는 다른 과일과 달리 냉장고 보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냉장고 보관하는 방법을 적용하면 소화가 쉽게 되지 않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기온에 따라 바나나의 변화를 줄일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1 – 온도 유지하기
바나나 보관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온도를 유지하는 겁니다. 바나나는 자연스럽게 녹는 과정이 빨라지기 때문에 온도가 낮아지면 소화가 쉽게 되며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봉투나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할 떄가 바나나 소화를 오랫동안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냉장고 내부에 보관할 때도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적의 온도는 12~13˚C 입니다.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2 – 광각, 습기, 기포 방지하기
바나나는 광각, 습기, 기포 등의 요인들 때문에 빠르게 변화합니다. 그래서 바나나보관할 때 광각, 습기, 기포 등을 방지하기 위해 종이상자같은 봉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이봉투는 습기를 제한하여 바나나를 숙명 시켜 줍니다. 광각을 차단하기 위해 가능하면 봉투 또는 종이봉투에 꽉 잡아 말리는 것도 좋습니다.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3 – 바나나를 개별적으로 봉투에 담기
바나나는 다른 과일과 달리 메기는 것 보다 봉투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낫습니다. 봉투에 개별적으로 담으면 바나나가 각각 변화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서로 다른 검과색의 바나나를 고를 때에는 상태가 좋은 바나나와 나쁜 바나나를 모두 잘 봉투에 담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나나 보관 후 원하는 만큼 이용하기
바나나는 보관하는 즉시 사용중이지 않아도 먹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봉투에 담긴 바나나는 냉장고보관을 통해 소화 방해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나나는 이미 냉장고에 들어갔기 때문에 냉동고로 이동하거나 압력에 의해 충격을 받은 경우 더 빨라 녹기 시작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바나나 보관 후에는 묶여있는 상태로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이 바나나는 묶여있는데로 사용하기 때문에 잘라서 식사에 사용하는 것이 아닌 다른 경우는 식사 전에 먹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빠른 소화를 방해하는 스승 이상의 점심은 음식 준비하는 것 이상의 메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최종 팁
바나나 보관법 중 가장 중요한 건 온도를 유지하고 광각, 습기, 기포 등을 방지하는 것 입니다. 또한 바나나를 봉투 나 종이봉투에 각각 담아 보관하여 소화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하고 사용할 때는 바로 묶여있는 상태로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바나나는 손질 하거나 중간고사하고 쪽의 냉장고로 바꾸지 않고 봉투 나 종이봉투에 담아 보관하면 바나나를 잘 간직할 수 있습니다.
잘 되었는지 테스트해보세요! 바나나 보관법을 제때 적용하면 좋은맛과 영양을 보다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